Arkansas State University 알칸소 주립 대학교 소개

 

Arkansas State University 알칸소 주립 대학교

1909년 설립된 알칸소 주립대학교는 미국 중부 Arkansas주, 북쪽 Jonesboro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알칸소 주의 공립 연구 대학이며, 주에서 두 번째로 큰 대학이자 두 번째로 많은 학생수를 자랑하는 대학교이기도 합니다. Jonesboro에 메인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고, Paragould, Newport, West Memphis등 7개의 캠퍼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멕시코 Queretaro에 별도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는 규모 있는 연구기관이자 대학교입니다. 한국에서 국공립대학교의 인지도가 일반 사립대학교의 인지도보다 높은 만큼 미국 내에서도 주립대학교는 당연히 누구나 알 수 있는 인지도와 명성을 자랑합니다.

 

 

Arkansas State University 랭킹 & 인증

​✔ National Universities #298 (U.S. News, 2020)
✔ Registered Nursing Programs By State 4위 (NurseJournal.org, 2020)
✔ 미국 최고의 간호학교 동부 9위
✔ 미국 전체 공립 대학교 중 38위 (U.S. News, 2018)
✔ 수준 높은 온라인 간호학-미국 모든 학교 포함 16위 (NurseJournal.org, 2017)
✔ 미국 동부 Top 10 간호학 프로그램에 선정 (NurseJournal.org, 2015)
✔ U.S. News 남부지역 68위에 랭킹 (NurseJournal.org, 2015)

인증기관

✔ Arkansas State University Accreditation (교육 인증기관)
✔ HLC (Higher Learning Commission): 미국 19개 주의 고등교육 인증위원회
✔ ACEN (Accreditation Commission for Education in Nursing): 미국 간호교육 인증평가 위원회- Accredited Degrees: Nursing, DNP, MSN, BSN, AASN
✔ CHEA (Council for Higher Education Accreditation): 미국 고등교육인증 위원회
✔ CAEP (Council for the Accreditation of Educator Preparation): 교육자 준비 위원회
✔ COA (Council On Accreditation): MSN 학사학위 인증 위원회 – Accredited Degrees: Nurse Anesthesia

이러한 수준 높은 교육 과정을 보유하고 있는 알칸소 주립대학교의 간호학과는 AASN 과정부터 BSN, MSN, DNP 과정까지 모두 갖추고 있으며, 1970년부터는 ACEN(Accrediting Commission for Education in Nursing)인증​을 받아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알칸소 주립대학교 간호학과는 미국내외 500여개 병원 및 보건기관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알칸소 주립대학교의 온라인 RN-BSN 과정은 한국에서 임상에 근무하고 있는 간호사분들을 대상으로 미국 학생들과 동등한 조건에서 간호의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함양하여 정식 미국의 BSN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전문 교육과정입니다.

Arkansas State University 장점

​1) 현직 간호사들을 대상으로 일과 학업 병행이 가능한 수업
2) 우수한 강사진과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간호학 커리큘럼
3) 1학점당 $280으로 저렴한 학비
4) 1년에 6번 학기 시작 (학기당 7주 과정)
5) 졸업장에 Online 표기 없이 일반 알칸소 주립 대학 졸업장 수여
6) 개인 스케줄에 따라 휴학 및 수강 학점 조정 가능
7) 국제적으로 공식 인증되는 미국 4년제 간호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
8) 시간과 장소 구애 없이 온라인으로 학업 진행 가능
9) 유학으로 인한 비용 부담, 경력 단절 등 단점 극복 효과
10) 미국 대학원 진학 및 해외 MSN 학위 취득 희망 시 국내 BSN 학위보다 많은 학점 인정

Arkansas State University 입학요건

– 국내 또는 해외 간호학 과정 졸업자
– 4.0 만점에 2.5이상의 대학교 GPA(학점) 보유
– 한국 간호면허 또는 해외 간호면허 보유
– NCLEX 소지자
– 1,000시간 이상(1년 이상)의 국내외 임상경력 보유
– IELTS 5.5 혹은 TOEFL 61점 이상 공인점수 보유

 

학사 일정

알칸소 주립대학교 온라인 RN-BSN은 1년에 총 6번의 학기가 운영됩니다. 입학 전 절차가 마무리되는 대로 학비 납부 후 본격적으로 학과 과정을 수강하게 됩니다. 학점 평가 등 행정 처리에 걸리는 시간 및 추가 서류 요구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접수 마감 날짜 한 달 전까지는 서류들을 제출하시도록 권장 드립니다.

학비

학비: $280/credit (+ Non-Refundable Application Fee $30 (온라인 접수비 입학 전 1회 납부)+ 각 학기 등록비 $5)

알칸소 주립대학교 온라인 RN-BSN 프로그램의 학비를 1학점당 280불입니다. 이는 미국 시민권자보다 약 10%만 더 내시는 금액인데요, 미국에서 International Student로 유학을 하며 지불하는 학비의 절반 이상 저렴한 금액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학비 외에는 입학 전 30불의 온라인 접수비를 납부하게 되며, 각 학기별로 등록비 5불을 추가 납부하게 됩니다. 수준 높은 미국 주립대학교의 학사학위를 아주 저렴하게 한국에서 취득 수 있다는 것이야말로 아마 여러분들께서 알칸소 RN-BSN 프로그램에 느끼시는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네요.

학점 평가

알칸소 RN-BSN 프로그램을 입학하기 전에는 반드시 거쳐야 될 절차가 있는데요, 단순히 3년제 또는 4년제 졸업자로 나눠서 학비를 받고 학점을 수강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별로 이전 학교에서의 학점 수강 내역을 제출해서 일일이 평가하고 면제받는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절차가 복잡하고 번거롭게 느껴지실 수 있지만 오히려 해당 과정을 거쳐 입학을 해야 학비를 세이브하고 학점을 최소화시킬 수 있는 것인데요,

한국 대학교의 졸업 증명서 및 성적 증명서와 이수한 모든 학점의 강의 계획서를 통하여 학점 평가를 $30에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위 세 가지 서류를 제출하게 되면 학점 평가를 거쳐 학생별로 졸업에 필요한 최종 학점과 학비, Degree Plan까지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능한 서류 제출 마감일 한 달 전에 모든 서류를 제출해 주시는 것 잊지 마세요~

ESL 과정

최대한 빨리 입학을 하고 싶은데 IELTS 또는 TOEFL 점수가 없으시다고요? 그런 분들을 위해 공인 영어시험을 대체할 수 있는 ESL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입학 전에 영어 능력에 대한 레벨테스트를 거치는데 테스트 항목은 말하기를 제외한 ‘듣기, 쓰기 그리고 읽기’ 세 분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레벨 테스트 후 본인에게 적합한 레벨부터 수강하게 되며, 레벨은 총 3단계로 Intermediate, Advanced-Intermediate 그리고 Advanced가 있습니다. 수업은 ESL 강사 선생님과 함께 동시 화상 수업 형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예를 들어, 레벨 테스트 결과 Level 4가 나오면 Level 4와 5를 수료해야만 알칸소 주립대학교 입학이 가능합니다. 각 레벨마다 주 5일 하루 2시간씩 총 80시간으로 구성된 8주 과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ESL 학비는 1레벨당 $800 이며 이 또한 타 ESL 과정에 비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비자스크린

비자스크린은 CGFNS에서 외국인 간호사를 대상으로 비자를 발급하기 위해 실시하는 절차로서, 미국에서 간호사로 일하고자 하는 외국인은 CGFNS에 소정의 양식과 증빙서류를 반드시 제출하여 비자스크린 증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미국 간호사 취업이민 수속을 진행하는 분들이라면, 이 증서를 대사관 인터뷰 전까지 발급받은 후 인터뷰 시 원본 서류를 제출해야 영주권을 수령할 수 있는데요, 미국 이민을 희망하는 한국의 간호사들이 알칸소 주립대학교 온라인 RN-BSN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목적 중에는 비자스크린 통과 요건인 영어 점수 면제를 위해 택하는 분들도 있으리라 봅니다. CGFNS에 공식적으로 기재되어 있는 문구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비자스크린 발급 절차가 간소화됨에 따라, 미국 소재의 간호대학교를 졸업하면 CGFNS에 IELTS, TOEFL 등의 공인영어시험 성적을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고 명시되어 있고, 온/오프라인에 대한 규정은 따로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비자스크린을 신청하려면 각 학교와 기관에서 CGFNS로 증빙서류를 직접 발송해야 하는데, 이를 위하여 알칸소 주립대학교의 교무처는 학생들을 대신하여 CGFNS와 직접 소통하고 졸업생들의 비자스크린 신청서를 순차적으로 처리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의 졸업 날짜를 고려하여 전공교수 및 저희 토마스앤앰코 담당자가 간호사분들과 비자스크린 제출 서류를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현재 알칸소 1기 졸업생분들의 영어 점수 면제 및 비자스크린 발급은 전원 면제 및 성공되었습니다. 하지만 비자스크린 발급은 CGFNS에서 개개인의 서류를 검토한 후 심사를 통해 발급이 진행되는 것이고, 미국 온라인 RN-BSN을 통한 영어점수 면제 여부는 추후 CGFNS의 규정 변화로 인해 추후 변동될 가능성이 있음을 미리 고지 드리고 있습니다.

100% 온라인으로만 제공되는 알칸소 온라인 RN to BSN 프로그램은 바쁜 업무와 일상 속에서도 학업의 끈을 놓지 않으려고 하는 한국의 간호사분들을 위해 저희 토마스앤앰코가 수많은 노력과 소통을 통해 만들어낸 프로그램입니다. 처음엔 CCNE 인증이 아닌 ACEN 인증을 받았다는 이유만으로 영어점수가 되지 않을 것이다라는 수많은 소문들이 무성했지만 현재 1기 분들 전체가 영어 점수 면제의 쾌거를 이루어 냈고 현재는 무려 14기 신규 입학생 모집까지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영어 점수 면제를 위해 수강을 하시는 분들은 분명 위험성이 따르는 부분에 대해 인지를 하고 진행하셔야 하나 3년제 전문대학 졸업자분들이나 추후 미국 취업이나 대학원 진학시의 장점 때문에 입학을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토마스앤앰코를 통해 미국 학사학이 취득과 미국 병원취업 및 영주권 수속까지 세마리 토끼를 잡아보시는건 어떨까 싶네요.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