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간호사 캘리포니아 면허이전 신청방법

 

캘리포니아 널싱보드는 미국 내의 그 어떤 널싱보드보다 기준이 까다롭기로 명망이 나있습니다. 한국 간호사 뿐만 아니라 외국의 간호사, 미국 내의 미국인 간호사들도 캘리포니아 주의 간호사가 되고 싶어 하기 때문에 그만큼 Job Opening의 수요가 많지 않은 것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하지만 그 높은 기준과 경쟁률을 뚫고 캘리포니아 간호사가 되기 위해 도전하는 분들도 한국엔 꽤 계시는데요, 그러한 분들을 위해 오늘은 캘리포니아 간호사 면허이전 신청방법을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캘리포니아 면허이전 필요서류

1. 면허이전 신청비용 $750.00 + 핑거프린트 카드 처리 비용 (If out of state) $49.00
2. SSN (미국 사회보장번호) 또는 ITIN (미국 개인납세자 식별 번호) 사본
3. 면허이전 신청서
4. Fingerprint 지문 카드 (Hard Card) 2장
5. 최근에 찍은 미국 비자용 사진 1장
6. 토플 시험 결과지 (Reading 22점, Listening22점, Speaking 26점, Writing 22점)
7. 뉴욕주 면허 Nursys ® Verification
8. 한국 간호사 면허 Verification
9. Request for transcript, Breakdown of educational program for international nursing programs form

 

면허이전 신청서 작성방법

 

 

우선 상단에 위치한 ‘Select Application Method’에는 Method2 : International Graduate : $750을 선택해줍니다. International Graduate 지원자의 캘리포니아 면허 이전 신청비용은 미국의 모든 State 중 면허 이전 신청비용이 가장 비싸답니다. 신청비용은 반드시 미국의 check 또는 money order로 내야 하는 점 잊지 마세요!

 

 

위의 공란과 질문 리스트에는 지원자의 개인 정보를 입력 및 해당되는 내용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Temporary License의 발급이 필요하다면 상단에 박스에 체크를 해야 하는데 발급비용이 $100 추가되기 때문에 한국에서 Endorsment를 진행하시는 분들은 굳이 신청하실 필요 없습니다. 하단에 2″x2″ 미국 비자용 사진을 붙이고 날짜 및 자필 서명을 해주면 Application 작성 완료!

 

간호사 면허 Verification 하기

다음은 보유 중인 간호사 면허 (보통 한국 간호사 면허 + 뉴욕 간호사 면허)의 Verification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우선 한국 간호사 면허 Verification은 하단의 양식의 상단부분을 작성하여 보건복지부에 발송해서 보건복지부에서 나머지 공란을 채워 캘리포니아 널싱보드로 발송해줘야 합니다.

 

 

뉴욕 간호사 면허의 Verification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https://www.nursys.com/ 에 접속하신 후 초록색 배경의 Request Verification 항목을 클릭하신 후 California – RN 을 클릭 후 $30을 결제해주면 완료됩니다. Nursys® verifications는 요청한 날부터 90일이 지난 후에 만료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핑거프린트(Hard Card) 작성하기

면허이전을 신청하는 지원자 전원은 Background Check를 위하여 지문 인식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지문 인식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 방법은 Live Scan Process이며,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는 사람, 아니면 캘리포니아 근처에 거주하는 사람이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지원자가 FBI Fingerprint Card (Hard Card)를 통해 진행하는 방법이며, 반드시 아래의 Hard 카드에 검은색 잉크의 볼펜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학교 서류 작성 방법

​캘리포니아 널싱보드에서는 출신 간호대학의 수강과목 Verification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 2가지 서류 중 빨간색 표시된 부분은 지원자가 직접 본인의 정보를 작성해야 하며 나머지 공란은 학교에서 작성 후 캘리포니아 널싱보드에 직접 서류를 보내줘야 합니다. 아래의 서류 이외에도 성적증명서(국+영문)과 노인간호학 수강내역(영문) 도 보내야 한답니다.

 

 

이상으로 캘리포니아 면허이전 신청 방법에 대해 간략히 안내드렸는데요, 토마스앤앰코에서는 캘리포니아 간호사 취업이민 수속을 진행하며 면허 Endorsement도 함께 진행해 드리고 있답니다. 넘기 힘든 토플 점수 취득의 벽을 깨실 수 있는 분들이라면 캘리포니아 취업도 노려볼만하시겠죠?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