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FNS 비자스크린 (Visa Screen) 신청방법 1

 

VisaScreen® Service – 비자스크린이란?

Visa Screen (Visa Credentials Assessment Service) 이란 외국인 간호사의 영어실력, 교육, 기술, 면허 등이 미국인 간호사와 동등하다는 것을 증명해 주는 서류입니다. 영주권 신청 시 가장 마지막 단계인 대사관 인터뷰 (미국 내 수속 시 I-485 접수 시 제출)에서 비자스크린 증명서를 필수로 제출해야 합니다.

​​

CGFNS International – 발급 기관

CGFNS (Commission on Graduates of Foreign Nursing Schools) 는 외국의 교육을 받은 의료전문가들이 자신의 자격을 평가 및 검증받음으로써 자신이 선택한 국가에서 일할 수 있도록 돕는 기관입니다. 이민국에서 외국 의료 전문직 자격증명을 확인하기 위해 승인시킨 유일한 기관이기에, 미국 간호사로 근무를 하기 위해선 CGFNS를 통하여 Visa Screen Certificate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이미 선생님들께선 NCLEX New York License 취득을 위하여 CGFNS를 접했을 겁니다.^^

​​

VisaScreen®을 신청해야 하는 직군

1996년 불법 이민개혁법(IIIRA) 343 조항에 따라, 미국으로 이민을 원하거나 취업을 원하는 이들은 비자를 받기 전에 비자스크린을 신청해야 하며 이에 해당되는 Specific Healthcare Progessionals 직군은 아래와 같습니다.
– Registered Nurses
– Licensed Practical or Vocational Nurses
– Physical Therapists
– Physician Assistants
– Occupational Therapists
– Audiologists
– Speech Language Pathologists
– Clinical Laboratory Technicians / Medical Laboratory Technicians
– Clinical Laboratoty Scientists / Medical Laboratory Technologists

 

VisaScreen® Required Documents

​그렇다면, 비자스크린을 진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항목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우선 오늘은 필요 서류 목록에 대하여 전반적인 설명 먼저 드릴 예정이며, 각 항목 당 진행 방법 및 필요 서류들에 관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좀 더 디테일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1. Application

​My Profile 클릭 후 Personal Information부터 총 Step 12의 Application 항목들을 모두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해당 정보를 모두 입력해야 결제창이 나타나기에 미 기입 항목이 없도록 꼼꼼히 작성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이번 리뉴얼로 인하여 Application에도 추가 항목이 생겼으니 이미 페이를 완료했던 분들도 다시 한번 본인의 Profile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2. Photo

​사진이 미 등록되어 있을 시에는, Upload your Passport-sized Photo online 클릭 후 업로드합니다.
– Passport-style photograph
– JPG File Type
– Less Than 5MG
– Square (51mm X 51mm)
– In Full-Color

3. Secondary School Information

​고등학교 영문 졸업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미 고등 교육을 마친 지 10년 이상이 되었거나 NCLEX 신청 당시의 서류가 인정될 경우 별도의 추가 제출 없이 Waived 처리가 됩니다.

4. License / Registration / Diploma Information & Professional Education Information

​비자스크린 발급을 위해선 모든 면허증 / 등록증 / 졸업증에 대한 검증이 필요합니다. 미국 내 & 외를 포함한 모든 RN License, 3년제 이상의 간호학사 Transcript 등을 요구받으며 개개인마다 요구받는 서류와 Waived 처리되는 서류가 상이합니다.(최종 Payment를 완료한 후 본인이 요구받은 서류들이 무엇인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5. English Requirment

​외국인 간호사들은 영어시험 TOEFL® iBT 또는 IELTS​를 통과해야 합니다.
TOEFL IBT Overall 83 / Speaking 26
IELTS Academic Overall 6.5 / Speaking 7.0
(단, 미국이나 영어권 국가에서 Entry-Level Professsional Education – 간호학위를 취득한 경우는 영어 시험이 면제됩니다.)

 

VisaScreen® Fee

마지막으로 Visa Screen 신청 비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Visa Screen 신청부터 리뉴얼까지 다양한 항목마다 비용이 상이한데요, 하나씩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VisaScreen® Application $540.00
: Application 작성 후 결제 시 적용되는 비용입니다. 첫 결제일로부터 1년간 유효합니다.
​- Expedited Review Service $500.00
: 모든 서류가 CGFNS에 도착 후 Recevied로 변경되었을 시 신속 검토 서비스를 신청하게 되면 Business Day 5일 안에 결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허나 간혹 5일 안에 결과를 못 받는 경우도 있으니 급박한 경우가 아닌 경우 신중히 고민 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Renewal Application $275.00
: 비자스크린은 수령 후 5년간 유효하며, 만료되기 6개월 전에 리뉴얼 신청이 가능합니다.
​- Reprocess an Expired Application $170.00
: 비자스크린 신청 후 1년 안에 영어점수를 취득하지 못한 상태로 Expire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만료된 시점으로부터 1년이 경과되기 전에 다시 딱 한 번만 재 결제가 가능합니다. 비자스크린 신청 비용 $540불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금액인 Reprocess 신청을 하게 될 경우, 기존에 제출하고 Received 됐던 서류들을 다시 제출할 필요가 없으며 영어 점수만 입력하면 바로 비자스크린 증서를 받아보실 수 있게 됩니다. 앞서 말했듯이 해당 서비스는 딱 1번만 진행이 가능하고 그 이후엔 다시 $540불을 내고 모든 과정을 처음부터 시작해야 하니 Expire가 된 직후에 신청을 하기보단, 영어 점수 취득 시점에 맞추어 신청하기를 당부드립니다.
​- Replacement Certificate $150.00
: 비자스크린 증서 원본을 재 신청하는 서비스이며 신청자 당 1번만 가능합니다.
​- Certificate Verification Letter $100.00
: 신청자가 지정한 수취인에게 “신청자가 Visa Screen 증서를 발급받았다”라는 공식 문서를 받을 수 있도록 신청하는 서비스이며, Business Day 10일 정도 소요됩니다.

Scroll to Top